스파르타 기간 동안의 TIL

오늘의 공부를 끝내며.. (5/6)

푸른매실 2023. 5. 6. 22:50

https://learn.unity.com/mission/junieo-peurogeuraemeo-ssin-peulro-mic-deiteo-gwanri

 

주니어 프로그래머: 씬 플로 및 데이터 관리 - Unity Learn

이번 주니어 프로그래머 미션에서는 데이터 지속성, 즉 씬 및 세션 간에 데이터 로드 및 언로드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학습 과정을 진행하며 미션 전반에서 코드를 구성할 수 있도

learn.unity.com

어느덧 유니티 프로그래밍도 상당히 많은 단계까지 왔다. 그동안에 TIL을 작성하는것을 잊어버렸는데, 도중에 깃푸쉬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나서 계속 해서 고민한것이 이유였다. 깃문제로 학습하는 부분도 지장을 미쳤는데, 역시 깃은 개발자라면 누구나 맞이하는 문제인거 같다 ㅎㅎ. 그래서 항상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지금은 깃푸쉬를 조금 미루더라도 학습을 계속 꾸준히 진행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그대로 이행중이다. 깃푸쉬는 100메가 이상일 경우에는 파일을 분할하여 푸쉬해야되는데,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것같다. 그래서 반드시 가급적 빠른 시일내로 끝내는것이 중요하고,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구글링이 잘 되지 않을때에는 바로바로 학습진행으로 넘어가는것이 조핟고 생각한다.

 

https://github.com/vgb30xk

 

vgb30xk - Overview

I'm developing because I need to be a developer. vgb30xk has 22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