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30

2025년 4월 30일 일기

2025 04 30오늘 갑자기 손가락 사이가 트는 것 같아서 피부문제가 발생했다. 이제 꽃가루 시기가 지나가서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기온변화가 피부문제를 야기한 것 같다. 그래도 이전에 피부트러블로 인해 미리 피부약을 사놔서 이부분은 잘 해결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내일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된다. 물론 중간에 일하는 것도 있긴 하지만, 거의 쉰다고 봐야될 것이다. 그렇기에 매우 감사함을 느낀다. 그리고 주문했던 운동기구나 생수 및 탈취제도 잘 도착했다. 요새 들어서 필요 이상으로 구매하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로 필요한 것인지 확인해보고 잘 구매할 수 있어야겠다. 또한 부모님이 자주 다녀가시면서 반찬이 꽤나 많아진 것 같다. 안그래도 살..

2025년 4월 29일 일기

2025 04 29이제 살을 많이 찌우는 방향으로 식사습관을 바꾸어보려고 한다. 또한 단순히 살만 찌워서는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운동도 같이 병행하면서 찌워야한다. 그리고 매일 하고 있는 운동루틴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요새 들어서는 게임 이벤트가 많다보니 하루 일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래서 본래의 하루성공 계획루틴을 잊지 않도록 꼭 다짐하며 진행해야겠다. 그리고 요새 들어서는 하루 2번씩 진행하는 자기성공확언이, 진행하면서 집중이 잘 안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이부분 또한 잘 심상화하면서 진행해야겠다. 여러가지 부족한 점은 많지만, 그래도 일상생활에서는 이것들을 충분히 초월할만큼 편하고 감사한 일들이 많다. 그렇기에 언제나 객관적으로 평가할 ..

2025년 4월 28일 일기

2025 04 28오늘 하루는 매우 충실하게 보냈다. 다만 지금 글을 쓰고 있을때, 독서를 하지 못한 부분을 인지하여 독서도 잊지 말고 잘 해야겠다. 그리고 별다른 것은 없으나 날이 다시 꽤 선선해진 것 같다. 한 10도까지는 떨어진 것 같은데, 이정도면 그래도 4월말 날씨가 맞나 하고 생각하기도 한다. 어느새 계절에 따른 평균 기온을 잘 인식하기 어렵게 된 것 같지만, 그래도 많은 도구들이 있어서 잘 알아볼 수는 있다. 그리고 오늘 하루도 매우 잘 보냈고 필요한 것들을 다 관리할 수 있었다. 매우 충만한 오늘에 이 모든 것에 대해서, 대단히 감사한다.

2025년 4월 27일 일기

2025 04 27어느덧 4월달도 거의 다 끝나간다. 시간은 마지막에 돌아보면 항상 짧게 느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나의 일기를 찾아보면 정말 행복하고 감사한 순간들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연습용 바이올린을 남겨두고, 전자바이올린 새거는 중고마켓에 올려놨다. 아무래도 바이올린을 상당히 더 많이 연습해야 실력이 늘어나는 구간이 들어왔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바이올린의 기본기를 떼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판단이 된다. 물론 꾸준히 연습하여 실력을 향상 시키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향상시켜 무언가를 해내야겠다는 목표가 딱히 없었던 것 같다. 그저 나의 처음 목표는 내가 원하는 음을 자유자재로 내어 곡을 연주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부분은 이미 이루어내고도 남았기에, 지금은 딱히 별 미..

2025년 4월 26일 일기

2025 04 26오늘은 전에 친구가 집을 사서, 집들이 겸 만나서 놀기위해 서울에 갔다. 지하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나쁘진 않은 집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친구를 만나면서 내가 살이 상당히 많이 빠졌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전에는 그렇게 크게 느껴지진 않았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그래도 65키로까지는 찌는게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좀 더 많이 먹으면서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오가면서 책을 많이 봤는데, 집에서 독서를 하는 것보다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다. 원래 밖에 있을 때에는 독서를 많이 했었는데, 조금 더 필요성이 느껴졌다. 그리고 문득 다니면서 신발이 다소 불편함이 느껴졌다. 그래서 일단 신발을 새로 장만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테무에서 다소 저렴하게 사긴 ..

2025년 4월 25일 일기

2025 04 25오늘은 아침에 다소 늦잠을 잤었던 것 같다. 사실 피곤했었던 것은 아닌데, 다소 의지력이 부족했었던 것 같다. 이부분을 잘 인식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그리고 청소기가 이번에 새로와서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먼지흡수하는 것은 이제까지 본 청소기중에 일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 다만 청소기를 보관하는 데 있어서 다소 애를 먹긴 했다. 그리고 그나마 집이 작아서, 청소기 줄이 짧아 사용이 가능했던 것 같다. 그리고 여러가지 감사한 일들도 꽤나 많았다. 오늘 유튜브에서 마음과 의식 그리고 명상 등 여러가지 일반적인 사람들이 보통 깊게 접하기 싫어하는 분야에 대해, 상당히 잘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볼 수 있었다. 대단히 퀄리티가 좋고 또한 보통 사람들도 보면 흥미롭고 잘 이해할 수 있다..

2025년 4월 24일 일기

2025 04 24권태로운 시간을 꽤나 많이 만들어내는 것 같다. 필수적인 것들을 하고도 시간이 사실상 많이 남긴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비효율적으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것 같기에, 이부분은 꼭 개선하여 더욱 의미있는 일과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리고 물론 고심하는 그 시간 자체 또한 중요하다. 그렇기에 부정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좀 더 능동적이며 발상을 전환하여 다면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겠다. 오늘도 정말 좋은 하루이고 매 순간 감사한다.

2025년 4월 23일 일기

2025 04 23유튜브 구독 채널에서 운이 좋아 책 한권을 선물받았다. 가짜불안이라는 책인데, 우리가 겪는 불안과 강박 증세 등에 대해서 대부분의 증상들과 원인들은 우리의 생각 속에 있다는 것이 주제이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고, 마인드 맵, 이름붙이기, 메모하기 등 여러가지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거의 20대 중반까지 종이책을 읽다가 그 이후부터는 전자책으로 읽었는데, 오랜만에 종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읽는 속도가 매우 빨라져서 놀랐다. 전자책으로는 분명 이정도 속도가 나오지가 않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이다. 그리고 종이책의 냄새는 아마 평생가도 좋아할 것 같다. 이 냄새를 맡으면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그래서 꼭 종이책을 읽지 않..

2025년 4월 22일 일기

2025 04 22그동안 연락이 잘 되지 않던 오래된 친구가 드디어 연락이 되어 만나게 되었다. 사실 몇 년 전쯤, 서로 뜻이 맞지 않아 절교하게 되었는데, 생각해보면 너무 섣부른 판단이라고 생각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되었다. 이제는 나부터라도 태도를 바꾸어 조금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이번 주말의 경우 상당히 바쁘긴 한데, 그래도 좋은 의미로 많이 바쁜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 그리고 요새 들어서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니, 나름 몸도 좋아지고 있는 것 같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생각과 행동을 이어갈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여러가지 활동도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다. 하루성공 계획루틴도 잘 진행되고 있고, 어쩌면 이번 해에는 아주 큰 도전과 그리고 목적을 이..

2025년 4월 21일 일기

2025 04 21오늘도 매우 값진 하루를 보냈다. 아침에는 다소 늦잠을 자긴 했다. 7시에 눈을 뜨긴 했지만, 사실상 거의 9시까지 잔 셈이다. 그래서 항상 일어날 때의 자제력은 항상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터닝포인트 유튜브에서 본 바와 같이, 피곤하고 무기력할 때 오히려 몸을 더 움직여주는 것이, 더욱 그 상태를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에, 적극적으로 실천해야겠다. 가급적 거의 일어나자마자 과일을 간단하게 먹고 운동을 하는게 가장 좋긴 하다. 그리고 오늘 헤어샵을 갔다 왔다. 두 달 반 전쯤에도 가긴 했는데, 그때 머리 모양이 다소 조금 이상해서 조금 많이 기른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 간 곳은 꽤나 잘 머리를 다듬어주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에는, 이제까지 여자보다는 남자가 더 ..